변비에 좋은 운동, 변비치료, 변비



찌는듯한 더위, 그 중에서도 더 혹독한 더위가 맹위를 떨치는 시골의 간이 화장실...
변비가 있는 사람이라면 여행도중이나 장거리 이동 중 냉방이 안되는 간이 화장실에서 변비와의 전쟁을 치르고 땀으로 목욕했던 경험은 한번쯤은 있을 거예요.
지긋지긋한 변비를 그냥 둘 수 없고 효과 좋은 변비약도 복용하지만 더불어 변비에 좋은 운동을 병행하면 좋을 듯 하네요.

변비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아 볼까요....?


1. 스트레칭
    : 일어선 상태에서 두손을 깍지 끼고 하늘 위로 스트레칭을 해요. 그리고 그 상태에서 좌우로 상체를 비틀어 주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에 좋아요.











2. 무릎 누르기
    : 다리를 모아 발바닥을 마주댄 상태에서 무릎을 눌러주는 동작을 반복해요.











3. 골반 비틀기
    : 앉은 채로 최대한 골반을 좌우로 비틀어 주면 변비에 좋은 운동이예요.










4. 다리 들어 올리기
    : 바닥에 엎드려 두손을 바닥에 대고 오른발과 왼발을 번갈아 곧게 뻗어 하늘로 들어요.
      여러차례 반복하면 변비에 좋은 운동이예요.








짧은 시간이지만 꾸준히 반복하시면 장이 편안해 지고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.